“혈관 기름때를 쫙 빼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내 혈관을 회춘시키는 당팥죽 만드는 방법

혈관의 콜레스테롤은 각종 성인병 등 위험한 질환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 내 혈관을 다시 회춘시키는 방법을 오늘 공개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좋은 재료는 바로 당근과 팥입니다. 오늘은 이 두재료를 이용해 죽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당팥죽 만드는 방법 (영상보기)

혈관 회춘에 도움을 주는 당팥죽

출처 : 유튜브 MBN

당팥죽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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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1/4(85g), 당근 1개(200g), 올리고당 3큰술, 통팥 2큰술(90g), 꽃소금 1작은술, 찹쌀가루 40g(종이컵 1/2)

당팥죽 만드는 방법

출처 : 유튜브 MBN

1. 먼저 깨끗이 세척한 당근을 잘라서 7분 정도 푹 삶아줍니다. 그리고 믹서기에 삶은 당근, 으깬 두부, 물을 넣어 갈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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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곱게 잘 갈린 재료들을 약불에서 3분 정도 잘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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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꽃소금과 찹쌀가루를 섞은 물을 넣어 30분 정도를 또 잘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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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당팥죽은 잘 저어줄수록 풍미도 UP 된다고 하니 열심히 저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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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튜브 MBN

4. (팥은 24시간동안 미리 불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죽이 만들어질 동안 잘 불려놓은 팥에 소금을 넣고 10분간 삶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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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팥을 삶은 첫 물은 쓴 맛이 나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반드시 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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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첫 물을 버린 뒤 다시 물을 붓고 1시간 이상 팥을 삶아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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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수분이 증발하고 팥이 자작해진 상태가 되면 건강한 단맛을 낼 수 있는 올리고당을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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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완성된 당근죽에 잘 끓여진 팥을 올리면 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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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의 효능

출처 : 유튜브 MBN

당근과 같은 짙은 주황색 채소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고혈압, 협심증, 부정맥과 같은 각종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하루 당근을 25g만 섭취해도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32%나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채소입니다.

팥의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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팥에는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의 생성을 막아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팥에 함유된 폴리페놀류가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심혈관계 질환에 좋은 재료로 당팥죽, 맛도 물론 비주얼까지 좋으니 한끼 식사 또는 간식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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