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밥을 계속 먹으면 췌장암에 걸립니다” 차라리 굶는게 더 좋은 췌장 망치는 식습관 4가지

안녕하세요 뉴스YUM 입니다. 오늘은 췌장 건강을 망치는 최악의 식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은 약 15cm의 가늘고 긴 모양의 장기로, 인슐린 호르몬과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하지만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췌장 관련 질환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췌장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 건강오름

1. 췌장을 망치는 식습관 : 대충 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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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먹기 습관은 많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밥을 빨리 먹다 보면 씹는 횟수가 줄어들고 소화기관에 부담이 가게 됩니다. 밥을 빨리 먹으면 아밀라아제라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가 제대로 분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소화를 위해서는 음식을 충분히 씹고 아밀라아제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중장년층은 특히 침이 부족할 수 있는데, 충분한 씹는 습관을 통해 췌장 건강을 지켜주세요.

2. 췌장 망치는 식습관 : 수분 부족

출처 : 건강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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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수분 섭취는 췌장 건강을 위해 중요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췌장은 위산을 희석하기 위해 중화물질을 계속 분비하게 됩니다. 식사 30분 전에 물을 마시고, 식사 후 2시간 이후에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선호하며, 특히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마시는 물은 몸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췌장을 망치는 식습관 : 당분 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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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당분 섭취는 췌장 건강을 위협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은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고 췌장을 과도하게 자극할 수 있습니다. 당분 과다 섭취는 췌장암, 당뇨, 혈관 질환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잡곡을 포함한 다양한 탄수화물을 적절하게 조화롭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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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췌장을 망치는 식습관 : 식이섬유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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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이섬유는 췌장 건강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식물성 식품에 풍부하게 포함된 식이섬유는 소화와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여 건강한 췌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채소와 과일, 통곡물, 해조류 등을 적절히 섭취하여 식이섬유를 공급받는 습관을 가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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췌장 건강을 지키는 방법

췌장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운 중요한 기관입니다.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췌장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충 먹지 않고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며, 과도한 당분 섭취와 함께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췌장 건강을 보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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