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병으로 운동하면 골밀도가 높아집니다” 코어근육이 강화되면서 골밀도, 근력이 향상되는 생수병 운동법

골다공증과 골감소증은 골밀도가 감소하여 뼈가 약해지는 상태를 가리키는데요. 특히 골다공증은 뼈가 매우 약해져서 골절 위험이 높아지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건강하고 안전한 운동을 할 수 있을까요? 

출처 : 엄지의제왕

오늘은 생수병을 활용한 운동을 통해 골밀도를 높이고 균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운동은 낮은 운동 강도로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뼈와 근육을 강화해주는데, 골다공증과 골감소증이 있는 분들도 안심하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운동을 통해 악력을 향상시키고 낙상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수병 운동 3일 후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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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와 근육은 따로따로 떨어져 있는 것들이 아닙니다. 뼈와 근육들이 서로 서로 신호를 전달하면서 대사를 같이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근력이 좋아지는 것들이 근육에도 영향을 미치고 근력이 좋아지는 것들이 뼈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보시면 됩니다.

생수병 운동으로 악력이 높아지면 전신 근력이 향상되어 균형 감각도 높아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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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밀도 높이는 생수병 운동

1. 생수병을 들고 팔을 앞으로 올리며 한쪽 다리를 굽혀 올렸다 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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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생수병을 들고 팔을 옆으로 올리며 한쪽 다리를 굽혀 올렸다 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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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두 동작을 각 5회씩 1세트로 매일 3세트씩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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