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과 팔꿈치만 움직이면 됩니다” 송영민 자세전문가가 알려주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 자세 교정 방법

이 운동은 발에서 부터 골반, 그리고 어깨까지 다 같이 몸을 자연스럽게 움직이면서 전신에 자세를 좋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출처 : 굿라이프

운동법의 기본 개념: 상체와 하체 분할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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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동법은 상체와 하체를 나눠서 연습을 해야 합니다. 우선 하체 자세를 가다듬고, 그 다음에 상체로 이어지는 운동법입니다.

하체 자세 교정의 필요성과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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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의 나쁜 자세는 골반이 뒤로 빠져나가는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벨트 라인을 아래로 내리는 방향으로 아랫배에 힘을 주고, 엉덩이는 벨트 라인을 아래로 내리는 방향으로 힘을 줍니다. 이렇게 하면 골반을 세울 수 있습니다.

발가락을 활용한 교정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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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발가락을 들어올리는 운동을 연습합니다. 발가락을 위로 올렸다가 다시 내려놓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렇게 하면 앞뒤 근막이 균형을 맞춰 골반을 잘 세울 수 있습니다.

상체 자세 교정의 중요성과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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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체 자세를 교정하는 방법은 큰 원을 그리는 것입니다. 손을 가볍게 올리고, 팔꿈치를 앞쪽으로 크게 돌리면서 그립니다. 이렇게 하면 어깨 자세를 간접적으로 확인하고 교정할 수 있습니다.

팔꿈치 돌리기 운동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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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꿈치 돌리기 운동 하나로도 어깨 자세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깨가 부드러워야 큰 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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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동은 어렵지 않으니 시간이 날 때마다 꾸준히 수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운동을 수행하면서 자신의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자세가 많이 경직되어 있거나 편차가 큰 분들은 이 운동을 통해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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