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컴백 식단에 꼭 있습니다” 나쁜지방을 착한지방으로 만들어주는 과일

다이어트과일로 잘 알려진 과일, 자몽은 특유의 쓴맛 때문에 과일로 즐기기 보다는 자몽에이드나 자몽티로 더 많이 즐기는 것 같아요. 하지만 자몽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식단에 꼭 들어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자몽 속 껍질 = 나린진

나린진은 체중감량 및 식욕억제를 돕고 혈당을 조절해 당뇨병예방을 돕습니다. 내분비학과에서 비만 환자들을 대상으로 12주간 연구한 결과 식전에 자몽 반개를 섭취한 집단에서 1.6kg의 체중감소와 혈당감소가 증명되었습니다. 나린진은 자몽 껍질부근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껍질 또는 과일의 흰 부분과 함께 먹고 음료보다는 생과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채류 나린진 함유량

백색지방 vs 갈색지방

백색지방 : 쓰고 남은 열량을 저장하는 창고 역할을 하며 백색 지방이 쌓이면 비만을 유발합니다.

갈색지방 : 열을 내면서 백색 지방을 연소하며, 몸의 온도가 낮을 때 활성화 되는 착한지방입니다.

자몽 속 나린진 성분은 나쁜 백색지방을 착한 갈색지방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몽 섭취시 주의할 점 

약을 복용 중인 환자는 자몽, 자몽주스를 마실 때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약물의 혈중농도를 상승시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몽주스 한 잔, 자몽 한 개만으로도 충분히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약을 복용 중이라면 자몽과 자몽주스는 웬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펠로디핀, 니페디핀, 로사르탄 성분의 고혈압약, 고지혈증약, 수면제,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신경안정제, 향균제, 부정맥약, 비아그라 등이 자몽과 상극인 약물로 통합니다. 통풍 약으로 대표적인 콜키신처럼 어떤 약들은 아예 치료기간 중 자몽이나 자몽주스를 피할 것이 권고되기도 하니 복약 중에는 자몽을 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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