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송혜교가 작품을 위해 작정하고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글래머스한 몸매로 잘 알려진 송혜교는 더 글로리에서 바싹 마른 몸매로 나오는데, 2달만에 17kg을 감량했다고 밝히면서 송혜교 다이어트가 드라마만큼이나 주목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비하인드 코멘터리에서 밝힌 다이어트 비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비하인드 코멘터리 영상에 출연한 배우 송혜교는 극중 앙상한 몸을 만들기 위해 곤약 밥을 먹었다고 전했습니다. 작가 김은숙 역시 “처음 혜교 씨한테 캐스팅 제의할 때 (상처투성이가 된 몸을 보여주는 장면) 이런 신이 있는데 괜찮겠냐고 물었더니 두 달만 시간을 달라고 하더라”며 “(송혜교 씨가) 정말 곤약 밥을 먹으면서 (역할에 맞는 앙상한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더라”고 말했습니다. 송혜교는 “코로나 시국이다 보니까 촬영이 지연되어 식단 관리를 더 오래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이렇게 걸어야 합니다” 40kg감량에 성공한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스피드워킹 방법
곤약다이어트
곤약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적당량 섭취하면 혈당은 낮추고, 포만감은 높여줍니다. 곤약에는 ‘글루코만난’이라는 식이섬유가 들어있는데, 글루코만난은 장에서 끈적끈적하게 녹은 후 음식물에 엉겨 붙어,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지연시킵니다. 천천히 흡수되면 혈당도 천천히 오르게 됩니다. 소화되지 않은 곤약은 체외로 배출되는 과정에서 장내 지방과 함께 붙어 배출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2005년 건강 및 의학의 대체요법 학술지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곤약의 글루코만난은 과체중이나 비만인 사람의 체중 감량을 유도했습니다.
곤약은 수분을 흡수하면서 팽창되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큽니다. 마치 물을 많이 마신 것처럼 배가 부른 느낌이 들게 됩니다. 실제 곤약은 97.3%가 수분으로 구성돼 물을 마시는 것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나머지 3%는 약간의 탄수화물, 미량의 단백질, 전해질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약 6kcal에 불과합니다.
✅“누워서 매일 누르기만 하면 뱃살이 빠집니다” 움직이지 않고 뱃살도 빼고 장 건강도 챙기는 배꼽누르기 방법
곤약다이어트의 부작용
모든 사람들이 곤약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곤약을 먹고 더부룩함을 호소하는 사람도 많이 있는데, 곤약의 글루코만난이라는 성분이 체내에서 소화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은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분해됩니다. 식이섬유인 글루코만난은 탄수화물에 속하는데도 포도당으로 분해되지 않아 소화가 안 됩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은 곤약을 먹은 후에 복부팽만, 속 부글거림, 가벼운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소화되지 않는 곤약이 장으로 내려가면, 장내 미생물에 의해 발효됩니다. 이때 가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처럼 곤약을 먹은 후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먹는 양을 줄이거나 더 이상 먹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최신글 더보기
✅“목 늘어난 티셔츠 5초면 해결됩니다” 실과 바늘 없이 다리미랑 전사지만 있으면 5초만에 복구할 수 있습니다.
✅“딱 이것 두가지만 기억하세요” 딸기 전문가가 알려주는 맛있는 딸기 쉽게 고르는 방법 2가지